Blended Teaching & Learning Software


클라우드형 교육 소프트웨어,
만점공작소를 소개합니다.

조용한 교실혁명을
준비하며...

인터넷이 진화하고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었지만 현대의 교실과 100년 전의 교실은 별반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전이 개인 정보화 영역에서는 큰 변혁을 가져왔지만 학교, 학원에서의 가르침과 배움의 방식에는 아직 두드러진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학교, 학원의 선생님들은 여전히 오프라인으로 교재를 만들고, 오프라인으로 과제를 내고, 오프라인으로 테스트를 하며, 오프라인 방식으로 채점과 평가를 합니다.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이 과정에서 소비됩니다. 학생들은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업, 과제, 테스트, 평가를 수행하면서 시간부족으로 허덕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학생의 특성에 맞는 수업과 1:1 맞춤 교육은 요원한 일일 뿐입니다.

만공소 프로젝트팀은 이런 믿음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수행되고 있는 이런 가르침과 배움의 과정들이 온라인으로 프로세스화될 수 있고 데이터화 될 수 있다면 교실안 생산성 혁명이 일어날 수 있겠다라고.

1:1 맞춤 교육을
실현한 클라우드형
교육소트프웨어

만점공작소는 선생님과 학생들간에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프로세스(process)화 데이터(data)화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 쉽게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소프트웨어입니다.

선생님은 수업 현장에서 실시간 퀴즈를 활용하거나 과제를 부여할 수 있고 스마트폰 테스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즉각적으로 인지하고 선생님이 내준 과제와 테스트를 쉽고 간편하게 접근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과제 수행 여부를 즉각적으로 알 수 있고, 이해도를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으며, 자동 테스트 결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취약점을 데이터적으로 산출함으로써 효과적 1:1 학습코칭이 가능합니다.

학생 입장에서는 오답과 취약점이 체계적으로 관리되므로 번거롭게 오답노트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고 본인의 취약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틀릴 가능성이 높은 문제와 컨텐츠를 선행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간 옳고그름 토론을 통해서 다른 학생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사고하는 훈련을 함으로써 깊이 이해하고 빠르게 깨우칠 수 있습니다.

만점공작소는 비단 직업적인 선생님들 뿐 아니라 자녀의 학습을 관리하고자 하는 학부모, 후배를 가르치고자 하는 선배, 스스로 학습관리 하고자 하는 학생 등 가르치고 배우는 모든 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교육 소프트웨어입니다.
그 첫 번째 실험으로 교실에서 조용한 생산성 혁명을 시작할 클라우드형 교육소프트웨어, 만공소(滿工所) 프로젝트를 2012년부터 3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판을 바꾸고자 모인
교육과 인터넷
전문가들

만공소(滿工所)는 싸이월드, SK컴즈 출신의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들이 이투스, 캠퍼스21 출신의 온라인 교육 전문가들과 학원 강사, 교사, 교수 등의 현장 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하여 만든 서비스입니다.

‘인류의 교육 생산성 혁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티칭(Teaching)과 러닝(Learning) 프로세스를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교육 참여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교육 비용은 혁신적으로 낮추고 교육 효과는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세계 어느 곳보다도 공부하는 시간이 길고 인당 교육비를 많이 쓰는 이 땅에서 높은 학력 뿐 아니라 높은 교육 생산성이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만공소 회원이시면
로그인하여 주십시오.